디지털 광고 관련 용어 분류
디지털 광고 관련 용어는 두 분류로 나눌 수 있다.
• 광고운영 데이터: 광고를 집행하는 과정에서 얻은 데이터
- 노출수(exposures), 클릭수(clicks), 광고집행총비용, 클릭률(CTR), 평균클릭비용(CPC)
• 광고효과 데이터: 광고효과로 발생하는 데이터
- 전환수(conversion), 전환율(CR), 전환당 비용(CPA), ROI, ROAS, 핵심성과지표(KPI)
광고운영 데이터
• 노출수(Impressions): 광고가 이용자에게 노출되는 횟수
• 클릭수(Clicks)
• 광고집행총비용
• 클릭률(CTR, Click-throughrate): 클릭수/노출수, 광고의 노출횟수 대비 클릭횟수(%)
• 노출당비용(CPM, Cost-Per-Impressions/Cost-Per-Mille): 1,000명에게 광고의 노출이 발생하는데 소요되는 비용
• 평균클릭비용(CPC, Cost-Per-Click): 광고총비용/클릭수, 한번의 클릭에 대한 평균 지출 비용
• 조회당비용(CPV, Cost-Per-View): 광고총비용/조회수, 일정시간 이상 동영상 조회에 대한 평균 지출 비용
광고효과 데이터
• 핵심성과지표(KPI, KeyPerformanceIndex)
• 전환수(conversion):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액션(회원가입, 구매, 장바구니 담기 등)이 일어나는 횟수
• 전환율(CR, ConversionRate): 전환수/클릭수(%), 클릭수 중 전환이 일어나는 비율
• 전환당비용(CPA, Cost-Per-Action): 광고집행총비용/전환수, 한번의 전환이 일어나는데 지출되는 광고비
• 광고전환매출(ROAS, Return on Ads Spending): 매출/광고집행총비용(%)
'마케팅 Marke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로그래매틱 광고의 의미와 집행 과정, 성장 배경 (0) | 2023.03.24 |
---|---|
배너 광고란? (0) | 2023.03.24 |
포지셔닝 전략 성공을 위한 6가지 포인트 (0) | 2023.03.24 |
포지셔닝 전략의 의미와 목적 (0) | 2023.03.24 |
4C와 마케팅 믹스 활용 포인트 (0) | 2023.03.21 |